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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6시그마 경영혁명] (4) '어떤 효과 얼마나 있나' |
는게 일반적인 해석이다. 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. 1백만개당 6천2백개(4시그마)수준에서 2백33개(5시그마)수준으로 개선 했다. 38억 달러나 절약할 수 있었다. 하는 영업이익(operation margin)이13.6%였습니다. 그러나 6시그마 운동 이 시작 된지 2년후인 97년에는 15.7%로 껑충 뛰었고 지난해에는 다시 16.7%로 높아 졌습니다" 실적을 공표하면서 6시그마 운동 덕분에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소개했다. 운전 자본회전율(inter working capital turnover)이 94년 5.8회에서 97년 7.4회, 98년에는 9.2회로 높아졌다고 강조했다. 나 6시그마 운동에서 큰 결실을 얻어냄으로써 오는 2000년말 정년 (GE의 회장 정년은 65세임)까지 자리를 지킬 것이 확실해졌다. 나 훌륭하게 장식할지가 관심사로 떠올랐다. 6시그마 운동은 GE 사례에서 보는 것처럼 수익성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. 받아 시장 점유율이 늘어난다. 때문이다.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게 전통적 품질이론이다. 를 만들면 품질관리 비용 자체를 없앨 수 있다고 주장한다. 필요 조차 없어진다는 것이다. 효과가 입증됐다. 의 불량률을 1백50배 감소시켰다. 달러의 비용을 절감했다. 하고 있다. 운동으로 품질을 한 단계 높여 초일류기업의 자리를 지키고있다. 던 품질관리비용을 93년에는 7.4%로 감소시켰다. 1천8백 76억원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두고있다. 혁신운동 이기 때문이다. 불과했다 회수하지 못하는 기업이 적지 않다. 에는 틀림없다. 보인다. |
[6시그마 경영혁명] (5) '어디에 적용할 수 있나' | ||||
를 당한 경우 최대한 돈을 떼이지 않는 방법이 무엇인지 판단하는 이색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. 수 있도록 기다려야 하는지 등을 결정하는 일을 한다. 의사 결정의 질과 속도에 달려 있다. 통제 하기가 거의 불가능했다. 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텐데..."라는 미련을 떨쳐 버리지 못했다. 를 분석하는 일에 돌입했다. 난지 를 객관화하는 데만 몰두했다. 그 결과 객관적인 프로세스로 공식화 하는 데 성공했다. 를 절감할 수 있었다. 수준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. 일반적으로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현장개선운동이 벌어지는 예는 극히 드물다. 만 적용됐던 것도 같은 맥락이다. 하는 일도 모두 일련의 프로세스를 거친다. 까지 어떤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는전천후 개선기법이다. 도 불량률을 수치화할 수 있다는 점도 6시그마를 전천후 경영혁신기법 으로 만드는 비결이다. 연구소등 대학이나 공공기관까지도 6시그마 운동을 도입해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있다. 수 있다. 들이 청구서를 잘못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 골칫거리 였다. 청구서 한권 당 에러율이 1.62건에 달했다. 8명으로 6시그마 팀을 구성했다. 종전보다 98%나 감소했다. 활동 (IBM) 물류(GE서플라이) 등 미국기업에서는 거의 전분야에 6시그마 기법이 도입돼 효과를 거두고 있다. [ 시그마 수준별 불량정도 사례 ] <> 4시그마 <> 5시그마 <> 6시그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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